2009년 6월 8일 월요일

하아.. 모르면 고생..

하아.. 포트폴리오를 좀더 어필하기위해 WPF로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.

WPF의 애니메이션 기능을 사용하였는데 ...

분명 버튼을 누르면 100만큼 이동하여야하는데 천천히 누르면 잘 이동하다가..

빠르게 누르면 물체의 위치가 변하는것을 보았다.

아... 왜 그럴까 하고 몇번 돌려보니.. 이넘이... 애니메이션동작시간 도중에 버튼을 또 누르면

그때의 값에서 100을 증가하여 값이 변해버렸던 것이다.

 

아... 먼가.. 분명.. WPF에 이런 방법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이 있을것,,, 즉.. 함수가 있을듯하여..

찾아보았지만.. 찾지 못하였다..

 

결국.. 동기화를 해주기위해.. 손수.. 프로그램을 짰다..;;;

 

아.... 그런데.. 다시!! 찾아보니.. 글쎄..;; 함수설정에서 인수하나만 더 추가하면 되는것이였다..

 

1줄이면 될것을.. 몇줄로 늘려놓은것인지..;;

 

참.. 역시 알아야 먼가.. 할수있다..

 

여기서.. 더 중요한것은.. 도서관에서 빌린 WPF책에도 이런 비슷한 내용이 있었다..(애덤 네이선의 WPF언리쉬드)

알기전에는 그냥 넘겼던 부분인데.. 참.. 꼼꼼히 안본것이 후회되었다.

 

음... 아무리 생각해도.. 요즘 환경에서 프로그래밍은.. 정보의 싸움인가.. 난.. 창작이 좋은데.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